주님을 향한 순수한 사랑
(Pure love for the Lord) by 백은아선교사

할렐루야! 무사히 은혜 안에서 멕시코 단기선교를 마치고 돌아온 것만으로도 가슴 벅찬데 이렇게 간증의 기회까지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선교훈련을 받으면서 저에게 보여주시는 제 자신의 모습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아이들이 사탕을 받아 쥐고서 빼앗기지 않으려고 손에 피가 통하지 않을 정도로 꽉 움켜쥐고 있는 모습입니다. 손을 펴지 못하니 어른이 더 주고 싶어도 그럴 수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손을 펴지 못하고 하나님의 손만을 바라보면서 은혜를 더 달라고 조르는 아이 같은 제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복잡분주한 세상에서 이 생에서의 저희 분깃만을 찾아 살아가면서 살아가는 제 모습을 보여주시고 회개하게 하셨습니다.

이렇게 회개하는 마음으로 동참한 멕시코 단기선교에서 하나님께서는 비교적 짧은 사역기간이었지만 손에 꽉 쥐고 있던 모든 것을 내려놓고 주님의 얼굴만을 구하고 주님을 닮아가는 삶을 사는데 만족하는 시간이 얼마나 큰 행복이고, 그 행복을 또 같이 나누는 것이 바로 천국의 모습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완벽하고 신실하신 하나님은 제가 가장 걱정하고 부담스러워했던 VBS사역에서 복음을 전달하는 과정과 방법을 매일 수많은 조력자들을 통해, 아이들을 통해, 또 말씀을 통해 희망과 기대로 바꿔 주셨습니다. 셋째날 사역했던 우마지역은 가기 전부터 많은 현지 스테프들이 가장 힘든 곳이 될 것이라고 미리 마음의 준비를 시켰던 곳이었습니다. 그런 만큼 더 많은 기도로 무장할 수 있었고 그 날 스무명 남짓한 어린 아이들이 복음의 메시지를 듣고 영접기도를 같이 하겠다고 대답했고, 제가 하는 영접기도를 스페니쉬로 통역했고, 아이들이 한 목소리를 내어서 또박또박 따라하는 그 소리는 아직도 귀에 남아 있습니다. 하나님의 임재와 동행 없이는 가능하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열정적으로 사역하시는 Victor 목사님을 통해 많은 현지 청소년들과 청년들이 주님께 인도되고 있다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그 사역의 열매가 우리 VBS에 통역 자원봉사하는 청년들이었고 입술을 열어 하나님의 은혜를 끊임없이 간증하고 전도하는 열정을 우리 동산선교팀에 보여주어 오히려 우리에게 도전과 본보기가 되었습니다. 아이들과 그 가족들에게 뿌려지는 복음의 씨앗이 뿌리내릴 수 있고 청소년 및 가족사역을 통해 열매를 맺고 있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동산교회 중고등부와 청년부들의 열정과 집중력을 보면서 주님을 향한 순수한 사랑을 느낄 수 있었고 팀 리더이신 하태영집사님과 Paul Park, Ann Park의 따뜻한 리더쉽은 우리 1세대들이 본 받을 만한 것이었습니다. 나이나 연륜 같은 것은 내려놓고 매일 아침 큐티로 무장하고 한 몸으로 사역하면서, 1세대 2세대라는 말은 아무런 의미가 없게 하는 하나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미국에서의 우리 삶의 우선순위를 돌아보게 하셨습니다. 이번 단기선교에서 배운 가장 중요한 점은 우리 매일 삶의 현장에서도 말씀으로 인도받고 영적으로 깨어 있어야 전도하고 선교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말씀으로 시작하는 하루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와 동행을 느끼고 하루의 모든 순간들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자각하고 있을 때 매일 가정에서 일터에서 마주하는 사람들에게도 비로소 담대하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기초가 된다는 것을 체험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선교를 떠나기 전부터 저희 팀을 위해, 특히 저의 건강을 위해 매일 기도해 주신 목사님 이하 많은 성도님들께 특별히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샬롬. 2018.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