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기도
The best way of prayer

크레딧 카드를 사용하다가 여러가지 사정으로 지불이 늦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면, 연체료가 부과되는데 한 번에 최소 25달러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비용을 물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히, 그저 크레딧 카드 회사에 요청만하면 됩니다.  최근에 실시된 여론 조사에 따르면, 크레딧 카드 회사에 전화해서 연체료 면제를 요구한 크레딧 카드 이용자들 중에, 무려 84%나 성공했다고 합니다.  연체료는 대개의 크레딧카드 회사들이 6개월을 기준으로 한 차례의 면제를 제공하지만, 직접 전화해서 요구하지 않으면 그 혜택을 누리지 못합니다.  연체료 뿐만이 아니라, 크레딧카드 한도액을 높이는데에도 전화만 하면 거의 됩니다.  그 외에도 전화하면 연회비를 면제 받기도 하고, 카드 이자율 조정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직접 전화해서 요청하지 않으면, 그 어떤 혜택도 누리지 못합니다.

예수님께서는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늘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구하면, 아무리 밑져도 본전입니다. 손해보는 경우는 없습니다. 구하고 찾고, 문을 두드리는 자는 반드시 그 은혜와 축복을 경험하게 됩니다. 신앙생활은 구하는 삶입니다. 다른 말로 기도하는 삶입니다.  그리고 기도할 때에는 무엇보다도 끈질기게 응답받을 때까지 기도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기도를 중단해서는 안됩니다. 성경은 쉬지 말고 기도하라고 말씀했습니다.  포기하지 않는 끈질긴 기도가 성공의 비결입니다.  사실, 성공적인 사람들의 공통분모는 꾸준함입니다. 무엇을 하든지 꾸준하게 해 보십시오. 좋은 일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좋은 일을 습관화시키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반짝 잘하는 것은 누구나 잘할 수 있지만 언제나 잘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포기하고 싶을 때에도 주어진 일을 끝내려는 강한 의지와 꾸준함이 성공하는 사람의 특징이고, 은혜 받는 사람의 특징입니다.  ‘공부는 머리로 하는 것이 아니라, 엉덩이로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공부 잘하는 것도 머리 때문이 아니라, 꾸준함이 있느냐 없느냐 때문인 것을 알게 됩니다.  무엇이든 했다 말았다 하면 아무 것도 안 됩니다.  그러나 재능이나 실력은 좀 부족하더라도 꾸준함 하나만 있으면 상당한 정도까지 성공할 수 있습니다.  기도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므로 기도 중의 최고의 기도는 꾸준하고 끈질긴 기도입니다. 모든 것이 다 잘못되는 것 같아도 꾸준하게 기도의 끈을 붙잡고 있으면 마침내 길이 보이고, 길이 열리게 됩니다.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한 아이작 뉴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내가 가치 있는 발견을 했다면 내가 다른 어떤 재능이 있어서가 아니라 끈질긴 기도와 관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끈질긴 기도로 모든 시험을 이기셨습니다. 예수님은 언제나 어느 때나 쉬지않고 기도하셨습니다.  겟세마네 동산에서도, 십자가위에서도, ‘아바 아버지’를 부르셨습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닥친 모든 시험과 역경을 끈질긴 기도로 이기셨습니다. 사단이 밀 까부르듯 제자들을 미혹할 때에도, 예수님은 쉼없는 기도로 사단을 물리치시고 제자들을 구원하셨습니다.  크레딧 카드 회사도, 고객이 전화만하면 줄 수 있는 혜택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전화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누릴 수 없습니다.  우리 하늘 아버지께도 우리가 기도하기만 하면, 주실 수 있는 수많은 은총이 있습니다.  그러나 끈질기게 기도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뉠 수 업습니다.  그러므로 늘 모든 일에, 쉼없는 끈질긴 기도로 풍성한 삶을 누리는 저와 여러분들이 다 되시기를 바랍니다.  샬롬. 2018.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