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를 본받아
IMITATING CHRIST

지난 달, 밀알장애인 사역을 하시는 목사님을 만나뵈었는데, 우리 교회 청년들을 입에 침이 마르도록 칭찬해 주셨습니다. 정기적으로 밀알 장애인 센타에 와서, 섬김 사역을 감당해 준다는 것입니다.  담임목회자로 정말 마음이 뿌듯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또 다른 날에는, 팰팍에 있는 히스패닉 사역하시는 목사님이 찾아와 말씀해 주셨습니다.  동산교회의 섬김으로 인해, 큰 힘을 얻는다는 이야기를 해 주었습니다.  여선교회 회원들은 꾸준한 섬김에 깊은 감동을 받고, 또한 스패니쉬 언어 교육에도 가장 많은 동산 교우님들이 참석하여, 큰 격려가 되었다는 말이었습니다.  담임 목회자로 정말 마음이 뿌듯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지난 NYTD 57로 섬길 때에는 동산교회에서 팔랑카를 보내 주었고, NYTD 집행부 섬김이 가운데, 우리 교우님들의 이름이 있는 것을 보고, 또 감사했습니다.  동산교회 성도님들의 헌신이 NYTD 활동에 매우 중요함을 확인하면서, 담임목회자로 마음이 뿌듯해졌습니다.  얼마 전에, 어느 교우님댁을 심방했는데, 성경 필사로 무려, 구약 성경 중간까지 간 것을 보았습니다.  말씀에 순종하여, 살려고 최선을 다하시는 모습에 너무 큰 감동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추수감사절날, 우리 동산의 청년들이 저지시티에 아침부터 다녀왔습니다.  약 1천명의 홈리스들을 위한 도시락을 준비하는 일에, 우리 청년 10명이 땀흘려 수고하였습니다.  교회에서, 청년들을 맞이하면서, 정말 우리 동산교회가 자랑스러웠습니다.  또한 지난 몇 달 간, 동산 교구별 감사축제를 준비하는 교우님들의 모습을 보는 것은 제게 큰 기쁨이었습니다.  서로 모이기에 힘쓰고, 서로 케어하고, 사랑하는 모습이 천국 공동체였습니다.

저는 우리 동산교회가 정말 좋습니다.  우리 교회가 좋은 까닭은 우리 교회 교우님들이 특히 여러분 한 분 한 분들이 훌륭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좋은 교회를 만들어 주신, 여러분 한 분 한 분께 감사하고, 또한 여러분 한 분 한 분을 사랑합니다.  여러분들은 모두 요즘 말로, ‘볼매’이십니다.   볼매 보면 볼수록 매력있는 사람들이라는 뜻입니다.   예수님 닮은 하나님의 백성들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내년도 동산교회 표어는 그리스도를 본받아입니다.  우리 신앙생활의 목표는 얼마나 크게, 얼마나 많이, 얼마나 오래가 아니라, 예수님을 닮은 것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각 사람이 본받게 되면, 개인이 변하고, 가정이 변하고, 교회가 달라지고, 세상을 구원하게 되는 것입니다.   참된 부흥을 경험하게 됩니다.  행복한 개인과 가정, 교회, 그리고 세상을 만들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늘 각자,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는 기도로, 2017년 예수 닮는 우리 모두가 되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온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로 온전히 쓰임받는 저와 여러분들이 다 되시기를 소원합니다.  샬롬.  2016.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