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예수 그리스도
Only Jesus Christ

오래 전, 제가 고등학교 2학년 때, 반장이었던 친구가 독실한 기독교인이었습니다. 반장에 선출된 후에, 선생님이 소감에 대해 말하라고 했을 때, 갑자기 간단하게 복음을 전하더니, 통일교 이단에 대해서 조심하라는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당시엔 통일교가 교회를 위협하는 가장 위험한 이단 단체였습니다. 그런데 몇 일후에, 아침 조회 시간에, 담임 선생님이 반장의 통일교 발언을 문제 삼으셔서, 정정 발언을 하셨습니다. 담임 선생님이 알아본 결과, 통일교의 문선명씨는 해외에서 국위를 선양하는 훌륭한 애국자이며, 나라 통일을 위해 엄청 애쓰는 좋은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을 폄훼하는 말이나 행동은 옳지 않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통일교가 뭔지도 모르는 기독교인이 아닌 친구들은, 담임 선생님의 말이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 듯싶었습니다. 때로는 교회 다니는 친구들도 통일교가 막연히 이단이라고 생각했지, 통일교가 왜 이단인지를 아는 친구들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러나 문선명씨가 1954년에 시작한 통일교는 기독교 근본원리를 임의로 변개하여, 소위 원리강론이라는 교리를 만들어 미혹하는 범성욕주의가 가미된 탈선된 혼합주의 이단입니다. 문선명씨는 41세 때, 네 번째 결혼으로 ‘한학자’라는 여고생과 결혼했는데, 이를 어린양 잔치라하여 한학자를 우주의 어머니, 참어머니로 부르게 하며 그 자녀는 죄 없는 자녀라고 했습니다. 통일교 문선명씨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구속이 불완전한 실패작이라고 말합니다. 예수는 십자가에서 마귀 사단에게 패배했고,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었다고 주장합니다. 대신에 자신이 예수의 실패를 만회하고 구원을 완성하기 위해서 하나님께서 보낸 재림 예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종말은 이 세상 끝이 아니라, 이 세상에 지상 천국이 완성되는 때로 천국 백성이 되려면, 통일교 교인이어야 된다는 괴변을 늘어놓습니다. 그러나, 통일교 교주 문선명씨가 지난 2012년 죽은 후에 교세가 많이 약해져서 이런 종류의 이단은 끝난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또 다른 영적 바이러스 변종이 나왔습니다. 신천지 이단입니다. 신천지의 공식 명칭은,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입니다. 대략 세 단어,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의 합성어입니다. 그 뜻을 풀면, 신천지-새하늘과 새 땅, 예수교는 교주 이만희가 예수님인 종교, 증거장막성전은 요한계시록이 이루어진 실상을 증거하는 자들의 약속된 성전입니다. 신천지 교주 이만희씨는 신학을 체계적으로 공부한 사람이 아니라, 오랫동안 이단 사이비에 몸 담아 오다가, 사람을 미혹하는 비유풀이와, 시한부 종말론을 중심으로 통일교 이론을 접목시켜 나름대로의 이단 교리 체계를 확립하고, 기존 교회들을 대상으로 공격적으로 포교하여 그 세력을 키웠습니다. 한 때 저들의 세력은 무려 30만명에 육박했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신천지 이단에 빠지는 사람들 가운데 90% 이상이 정통 교회 성도들이라고 합니다. 현재 한국교회 최고 영적 바이러스 우세종이 신천지 이단입니다. 이단에 빠지면, 가출, 가정 파탄, 이혼 등으로 가정이 무너질 수 있고, 가장 무서운 폐해는 그의 영혼이 구원받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감사하게도, 이 세상에 수많은 이단들이 있지만, 이단을 분별하고 이단에 빠지지 않는 길은 오직 하나입니다. 교회의 머리되신 그리스도를 붙드는 것입니다. 모든 이단에 사람들이 미혹되거나 빠지는 이유는, 그리스도를 붙드는 대신에, 사람의 말에 휘둘리거나, 그리스도 대신에 뭔가 다른 것을 기대하고 바라고, 붙들려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신앙생활의 핵심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분의 이름을 부르면 구원을 얻습니다. 이 세상에 수많은 영적 바이러스 변종 이단들이 활개치고 있지만, 예수 붙들면 다 이기게 됩니다. 오직 예수 이름을 불러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밖에 주실 수 없는 놀라운 구원 승리와 축복을 범사에 풍성히 누리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샬롬. 2023.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