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외에는
No one else but Jesus

지난 코로나 기간에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신천지 이단은, 교주인 ‘이만희’씨가 성경에 나오는 어린양이며, 또한 보혜사 성령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런데 제 정신인 사람이라면, 이런 얼토당토 않는 이야기를 처음부터 믿을 사람이 없습니다. 그래서, 신천지는 이만희 신격화 교리를 사람들에게 세뇌시키기 위해, 몇 가지 단계를 교묘하게 설정하고 실천합니다. 전문적으로 훈련받은 신천지 전도자들인 “추수꾼”은 전도대상자에게 자신이 신천지 교인이라고 절대 밝히지 않습니다. 대신에,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이 중요하고, 그래서 성경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이야기하면서, “성경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신천지 성경 신학원에서 무료로 제공한다”고 유혹합니다. 그러나 “공짜 점심은 없다”고, 공짜 좋아하면 큰 손해를 볼 뿐만이 아니라, 심하면 완전히 패가망신할 수 있습니다. 신천지 무료 성경 신학원에 들어가면, 신천지는 마태복음 7장 21절의 말씀인,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는 구절을 인용하면서,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써 구원받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의 뜻” 곧 “성경의 가르침을 실천해야 구원받을 수 있다”고 교묘하게 진리를 비틀어서 가르칩니다. 그리고, 아버지의 뜻은 아무도 모르고, 하나님께 직접 계시를 받은 사람밖에 모르는데, 그가 바로, 신천지 교주인 이만희라는 것입니다. 신천지 이단은 예수의 초림 때에는 성령께서 예수에게 임하시어 심판과 구원의 역사를 이루셨듯이, 지금의 시대에는 성령께서 한 목자인 이만희를 택하여 심판과 구원의 역사를 이룬다고 주장합니다.

 

사람들을 꾀는 신천지의 전략이 매우 교묘합니다. 성경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그 다음에 성경을 배워야 한다고 하고, 무료로 성경을 가르쳐 준다고 꼬이고, 그 다음에 마태복음 7장 21절 앞에 서게 합니다. 그리고 아버지의 뜻을 알아야 하는데, 그 뜻은 오직 하나님께 택함을 받아 직통 계시 받은 사람밖에 모르는데, 그가 바로 이만희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거미가 거미줄을 치고, 먹이감을 서서히 잡아먹듯이, 단계적으로 사람을 끌어들여, 신천지 그물에 걸리게 만들고, 교묘한 방식으로 완전히 그 영혼을 세뇌시키고 포교 대상자를 영적으로 잡아먹어 버리는 것입니다.  이 단계까지 가게 되면, 구원자 예수님은 온데 간데없이 사라지고, 이만희에 대한 생각이 달라지고 이만희의 말이 마치 하나님 말씀처럼 들리기 시작합니다. 신천지에서 가르치는 구원은 죽음 이후에 들어가는 천국이 아닙니다. 이만희는 죽음 이후의 천국이 성경에 없는 허구적인 천국이며, 기존의 교회와 목회자들이 만들어 낸 천국에 불과하다고 강조하면서 참된 천국은 지상에서 완성된다고 가르칩니다. 그러나 이단은 언제나, 난해한 성경 말씀을 억지로 풀다가 스스로 멸망에 이릅니다. 성경을 자의적으로 잘못 해석하여, 자기도 망하고 다른 이도 망하게 하는 것이, 기독교 이단인 것입니다.

 

이런 사단 마귀의 꾀임에 넘어가지 않으려면, 피조물인 인간을 신격화하는 대신에,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은혜를 붙드는 수밖에 없습니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외에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 (행 4:12절) 고 말씀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만을 바라보면, 박태선의 천부교, 문선명의 통일교, 요셉 스미스의 몰몬교, 안식교, 여호와의 증인, 신천지, 하나님의 교회, 등의 모든 이단들을 단 번에 솎아낼 수 있습니다. 예수를 바라보는 대신에 교주를 바라보게 하고, 교주만이 무슨 특별한 성경 해석의 비법을 갖고 있는 것처럼 말하는 모든 사이비 종교인들을 모조리 가려낼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교회밖에서 누군가 공짜로 제공하는 성경 공부는 극히 조심해야 합니다.  이단에 빠지지 않고, 바른 성경 해석으로 건강한 신앙 성장을 이루려면, 건강한 교단에 속한 건강한 교회에서, 제대로 된 성경 공부를 체계적으로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늘 교회에서 제공하는 성경 공부에 참여해서, 평생 교육으로,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가서, 모든 이단들을 잘 분별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신앙생활을 풍성히 누리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