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계신 곳
Where there is God

오래 전, 에티오피아 단기선교를 갔을 때, 그곳에서 일하시는 선교사님의 말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에티오피아는 크게 세 개의 종족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약 80여개의 부족과 언어가 있는 다민족 국가입니다. 그리고 주요 종교는 크게 3가지, 에티오피아 정교회 약 40 프로, 개신교 약 20프로, 그리고 이슬람이 약 35프로의 나라입니다. 그런데, 각 종교들이 우세한 지역들이 있었습니다.  선교사님의 말씀에 따르면, 에티오피아 정교회는 북쪽 고산지대에 많고, 이슬람은 동쪽 사막지대에서 왕성했습니다. 그리고, 기독교는 서쪽 초원지대에 퍼져 있다고 했습니다. 매우 흥미로운 일이었습니다.  

성경의 하나님이 계시는 곳이 초원 지대가 되는 것인지, 아니면, 기독교인들이 초원지대를 좋아하는 것인지, 또한 하나님이 계시지 않은 곳이 사막이 되는지 아니면 알라신이 좋아하는 곳이 사막인지 알 수 없지만, 이런 현상은 태초에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의 말씀을 어기고 선악과를 따먹은 후에 벌어진 일과 매우 흡사합니다. 아담과 하와가 범죄한 후, 저들은 에덴 동산에서 쫒겨나게 됩니다. 그리고 땅은 그들의 죄로 인해 저주를 받아, 가시와 엉겅퀴를 내고, 어디서나 땀흘려 수고하여도 먹고 살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기술이 좋고 능력이 있어도, 일할 터전이 없고, 땅이 저주를 받아,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지 않으면, 아무리 노력해도 별무신통, 소득을 기대하기 어렵게 됩니다. 미국이 살기 좋은 나라라는 뜻은 미국인이 다른 나라 사람들보다 똑똑하고 잘났기 때문이 아닙니다. 이 땅은 무엇이나 자기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있고, 수고한대로 정직하게 그것도 무척 풍성하게 거둘 수 있는 나라이기 때문입니다. 대학을 중퇴한 빌 게이츠가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될 수 있고, 또한 평범한 대학 중퇴자인 스티브 잡스가 세상을 놀라게 하는 인물이 될 수 있게 하는 나라가 미국입니다. 전 세계 뛰어난 인물들이 다 미국에 들어오기를 원하는 까닭은, 자국에서는 자기들의 역량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토양이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미국은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기독교인의 비율이 높은 곳입니다.  어디를 가나, 미국 전역에 교회가 많습니다. 하나님이 계신 곳은 놀랍게도, 하나님께서 그 땅도 축복해 주십니다. 환경이 복을 받습니다.  그러나 불교국가, 이슬람 국가, 힌두교 국가, 이방 신들과 귀신들이 역사하는 곳은 한결같이 가난하고 미개한 나라들이 됩니다. 땅이 저주를 받아, 황폐하게 되고, 뛰어난 인재들이, 전혀 그 잠재력을 발휘할 수 없는 곳이 됩니다.

한 때 조선은 온갖 우상을 섬기던 나라였습니다. 그 때, 계급 사회였고, 불의하고 악한 일들이 적지 않았습니다. 고종 황제마저, 궁에 무당을 들여, 점치는 지경에 이르렀을 때, 조선은 일본제국에 망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 망한 나라안에서 하나님을 경외하는 그리스도인들의 기도를 들으시고, 망한 나라를 다시 회복시켜 주셨습니다. 그 뒤 이념이 귀신이 되어, ‘그 마음에 하나님이 없다’하는 공산주의가 한반도를 휩쓸 때, 하나님께서는 아예 ‘하나님 없다’하는 공산주의자들을 북한으로 몰아넣고 기독교인들을 모두 남한에 모이게 하여, 확실하게 예수 믿는 나라와 안 믿는 나라가 어떻게 달라질 수 있는지를 지난 수 십년을 통해서 증명해 주셨습니다. 예수 없는 나라, 하나님의 말씀이 없는 나라, 교회가 없는 나라는 폭망하는 세상이 됩니다.  곡식을 심어도 가시를 걷고, 수고하여도 소득이 없고, 땅은 황폐해지고, 여호와의 칼이 땅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삼켜 모든 육체가 평안치 못하게 됩니다. 그러나 예수 있는 나라, 하나님의 말씀이 세워지는 나라, 교회가 세워지고, 그 복음을 땅끝까지 전하려는 나라는 하나님께 세움을 받고 그 영화가 끝이 없이 이어지게 됩니다. 오늘부터 보화캐기 성경 통독이 시작됩니다. 늘 주님을 믿는 믿음안에서 말씀을 읽고 듣고 순종하여,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범사에 풍성히 누리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샬롬. 2023.08.06.